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권선택 시장, 민생현안 챙기기 총력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7-01-23 17:29

권선택 대전시장이 23일 민생현안 챙기기 일환으로 설 명절 대목을 앞두고 도마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사진제공=대전시)

권선택 대전시장은 23일 설 명절을 앞두고 우리민족의 효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최초로 대전에 설립되는 효문화진흥원을 찾았다.
 
대전효문화진흥원은 오는 3월 개원을 위해 마무리 점검단계에 있으며, 지하1층, 지상3층의 8342㎡ 규모로 5개의 교육체험실이 있는 전시체험관과 별관의 교육수련관을 갖추게 된다.
 
권 시장은 성공적 출범을 위해 제반사항 하나하나를 꼼꼼히 챙겨보고 시설 내용을 직접 체험하며 미흡한 부분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지시 하는 등 어느 때 보다 세심한 현장점검을 진두지휘 했다.
 
권 시장은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으로 건립되는 대전 효문화진흥원이‘대한민국 효 메카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교육?연구?문화 등 다양한 사업 발굴에 힘 써 달라”고 당부하고, 시설 건립공사 및 법인설립 준비에 노고가 많은 관계자와 공무원을 격려했다.
 
이어 설 명절 대목을 앞둔 전통시장을 찾아 도마시장으로 발길을 옮겼다
 
권 시장은‘2017년 우리시 시정구호는 행복나눔’이라고 전제하고“명절음식을 나누며 민족의 정을 키웠던 조상님들처럼 대전도 시정성과를 나누고 행복을 나누며 희망이 가득한 한해가 되길 소원한다”고 명절인사를 건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