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한의대, IPP형 일학습병행제 참여학생 수기공모 발표 및 수료증 수여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1-23 18:50

학생들의 현장실습 통한 실무능력 배양 및 취업 연계
대구한의대 IPP사업단이 지난 20일 인터불고호텔에서 IPP형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기공모 성과발표 및 수료증 수여식을 갖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IPP사업단은 지난 20일 인터불고호텔에서 IPP형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기공모 성과발표 및 수료증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식은 산업체에서 4개월 이상 장기간 현장실습을 이수함으로 실무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명확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수기공모를 통하여 우수사례를 발표해 현장실습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농업회사 법인㈜ 다모, 바르미호텔인터불고, ㈜배경, 한화호텔&리조트 등 IPP참여기업과 전공지도 교수, 참여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IPP사업단 이두복 교수 사회로 진행된 수료식은 변창훈 총장 환영사,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최순성 경영기회부장 축사, 정지석 IPP사업단장 사업성과 보고, 수기공모 발표, 수료증 및 수기공모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수기공모에는 참여학생들을 대상으로 1차 서면평가를 거쳐 선발된 6명의 학생들이 현장에서 발표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해 시상했다.

대상에는 한화호텔&리조트에서 근무하면서 느낀점을 발표한 관광레저학과 하세은 학생(4학년)이 수상했으며, 하세은 학생은 IPP 현장실습을 통해 취업까지 영광을 얻었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IPP형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학생은 현장실습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의 기회를 나눠 가짐으로서 기업과 대학, 기업과 학생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