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포항시의회, 설맞이 군부대와 사회복지시설 위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1-23 19:40

소외된 이웃 찾아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
23일 포항시의회가 설을 앞두고 군부대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한 후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의회)

경북 포항시의회(의장 문명호)는 23일 설을 앞두고 군부대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를 격려하는 등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문명호 의장을 비롯한 정해종 부의장과 각 상임위원장은 이날 오전 해병대제1사단, 해병대 교육단, 해군 제6항공전단을 방문해 평소 국토방위와 국가안보태세 확립에 여념이 없을 뿐만 아니라, 각종 봉사활동과 행사지원 등으로 지역사회와 우호 협력 관계를 다져오고 있는 군부대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국군장병을 격려했다.

문명호 의장은 "시민들이 불안 없이 생업에 종사하고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는 것은 철통같은 방위태세로 지역안보를 책임지고 있는 장병들 덕분"이라며 "포항시의회는 묵묵히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국군장병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3일 포항시의회가 포항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쌀과 휴지, 세제,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의회)

오후에는 장애인 시설인 포항장애인종합복지관과 포항시북부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 시설인 석병요양원을 찾아 쌀과 휴지, 세제,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시설 입소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일선에서 고생하는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명호 의장은 "설을 앞두고 따뜻한 정을 전하고 나눔의 기쁨을 함께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소통을 통해 소외계층 복지 증진에 의회가 앞장설 것"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