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양시, 정보격차 down‥무료 정보화교육 실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7-02-10 14:56

광양시가 시민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이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무료 시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광양시청)

전남 광양시는 시민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이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무료 시민 정보화 교육을 광양읍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2월부터 12월까지 11개 읍?면?동 교육장에서 실시되는 이번 정보화교육은 지역민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컴퓨터 및 인터넷 기초, 스마트폰 활용,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블로그 제작, 동영상 제작 등 총 65개 과정을 운영한다.

또 수준 높은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광양시 시민정보화교육 민간위탁 심의회’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위탁학원 2개를 선정해 운영한다.

이번에 선정된 학원은 동부권(진상, 진월, 다압면, 광영, 태인, 금호동)은 뉴전남컴퓨터학원, 서부권(광양읍, 봉강, 옥룡, 옥곡면, 중마동)은 21세기컴퓨터학원이다.

교육 신청은 광양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교육개강 7일 전까지 주소지 해당 읍?면?동 시민정보화교육 담당자 또는 각 권역별 위탁학원에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조희수 정보기획팀장은 “앞으로도 스마트 시대에 맞는 시민들의 정보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정보격차 해소 및 정보이용 능력 향상을 위해 많은 시민들이 정보화교육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