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손학규 국민의당 입당…"패권교체 아닌 정권교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7-02-17 18:18

손학규(사진 중앙)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입당식에서 서명한 입당원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제공=국회취재연합단)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17일 국민의당에 입당했다.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앞서 열린 입당식에서 "최초로 진정한 정권교체를 이룩한 새정치국민회의와 국민의 정부를 계승한 국민의당이 진짜 정권교체의 주역이 돼야 한다"며 입당했다.

손 의장은 "국민은 친박(친박근혜)패권에서 친문(친문재인)패권으로 바뀌는 패권교체가 아닌 나라의 근본을 바꾸고 나의 삶을 바꿔줄 진짜 정권교체를 원하고 있다"며 "제 입당은 더 많은 개혁세력이 국민의당과 함께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국민의당 입당 후 당 옷을 입고 있다.(사진제공=국회연합취재단)


그는 특히 "개혁공동정부를 세워 구체제의 적폐를 청산하고 개헌을 통해 제7공화국을 출범시켜야 한다"면서 "이제 시민혁명을 완수하는 임무는 국민의당의 몫"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당은 부와 권력을 독점한 극소수의 특권세력, 기득권 세력의 탐욕으로부터 다수 국민을 지키고 영남패권, 강남패권, 친문패권 등 모든 형태의 특권과 패권주의에 맞서 싸우는 진정한 개혁정당으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손 의장은 "국민의당은 일자리 창출을 모든 경제정책의 최우선 목표로 삼아야 한다"면서 "중소기업을 경제의 중심이 삼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성장동력을 확보해 중산층이 튼튼해지고 청년들이 다시 희망을 품을 수 있게 하는 일자리 정당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