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교통안전 희망프로젝트 수립 시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7-02-19 15:52

오는 2021년 285명 43% 감소 목표..
경북도는 교통안전 실현과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를 위한 경북교통안전 희망프로젝트를 수립?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국최대의 면적과 전국 2위의 도로 총연장, 노인 교통사고 사망자가 도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의 40%를 차지하는 우리 도의 특성을 반영한 계획이다.

경북형 교통안전모델 발굴해 읍.면 소재지 도로에 차로폭 감소 등을 통한 주차 없는 거리를 조성해 교통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사업으로 농어촌 도로 안전설계 디자인 개발 용역을 추진해 농어촌 지역에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운전자의 시인성 향상을 위한 어린이보호구역 내 옐로카펫 설치해 어린이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고 거동이 불편하고 보행속도가 느린 노인을 위한 노인보호구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도내 교통안전 인프라를 구축해 현장체험 위주의 교통안전 교육 강화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강화할 방침이다.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KID PARK 조성을 위한 용역을 시행하고 화물차의 후진 사각지대 해소로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사업용 화물자동차 후방카메라 설치?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양보하고 배려하는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새벽과 야간에 어르신 보호를 위한 안전용품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물을 제작?보급하고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어르신 등 교통약자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농어촌 버스?택시 BEST 기사를 양성한다.

또한 교통질서 확립과 선진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도내 교통사고 잦은 곳, 초등학교 앞 등 23개 시?군 동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도는 16일 상주 교통안전체험센터에서 도내 23개 시.군 교통담당 과장과 경북경찰청 교통안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북의 교통안전 대책 설명회를 가졌다.

김남일 경북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앞으로도 경북만의 교통안전 신모델을 발굴?추진해 어린이?어르신 등 교통약자의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