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세종시, 젊은 창업 기업인의 성공 노하우 특강 마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2-20 13:50

22일 세종시 종촌동 복컴에서 강연하는 송영광 디랩 대표와 김재연 정육각 대표.(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이춘희 시장)가 과학기술정책연구원(송종국 원장.STEPI)과 함께 오는 22일 오후 2시 종촌동 복컴에서 국내 유망 스타트업 대표들의 창업 성공 강연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9월 기술창업자 발굴과 중소 중견기업 육성 등을 위해 협약을 체결한 두 기관은 청소년, 대학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Young Innovators Talk’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봄방학 맞이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청소년 창업 진로탐색’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송영광 디랩 대표와 김재연 정육각 대표가 강사로 나서 생생한 창업 노하우를 들려줄 계획이다.

송 대표는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부 등에서 10년 넘는 경력을 쌓은 IT업계 베테랑으로 ‘테크놀로지와 미래사회’을 주제로 강연한다.

김 대표는 수학영재로 불리며 KAIST 수리과학과를 졸업했으며 ‘돼지고기를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온라인 정육몰’을 주제로 강연한다.

김진규 투자유치과 사무관은 “앞으로 두 기관은 이번 행사 이후에도 세종지역 창업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