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국제
필리핀 제3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 오는 4월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7-02-21 09:42

제3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 포스터.(사진제공=필리핀관광청)

필리핀관광청은 필리핀관광부가 주최하는 세계적인 미식 행사 '제 3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The 3rd Madrid Fusion Manila)'가 오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마닐라 SMX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마드리드 퓨전’ 행사는 지난 2003년 마드리드에서 처음으로 열린 이래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세계적인 주요 미식 행사로, 필리핀은 2015년에 ‘2015 필리핀 방문의 해’를 맞아 아시아에서 최초로 ‘제1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를 개최한 이래 올해 3회를 맞이한다.

필리핀관광부는 ‘지속 가능한 미식 세상을 향해’라는 테마로 열리는 ‘제3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를 통해 필리핀 관광을 홍보함과 동시에 세계 각지에서 모인 쉐프 및 업계 관계자들이 다양한 농산물 및 식재료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창출할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3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는 크게 세 종류의 행사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메인 이벤트인 국제 미식 회의(International Gastronomy Congress)에는 파코 페레즈(Paco Perez), 조르디 로카(Jordi Roca) 등 세계적인 미슐랭 셰프들이 참석해 직접 신 메뉴를 발표하고 향후 세계 음식 및 미식업계의 발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퓨전 마닐라 국제 미식 엑스포(The Fusion Manila International Gastronomy Expo)’에서는 세계 각국의 음식, 음료, 식재료, 요리 도구 및 기술과 더불어 미식 관광이 소개되며 엑스포 참가자들을 위한 B2B 미팅의 기회 또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제 3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의 개최를 기념해 오는 4월 한달 간 필리핀 전역에서 ‘필리핀의 맛(Flavors of the Philippines)’ 축제가 진행된다. 필리핀 각지에 위치한 레스토랑, 마켓, 박람회 등에서 미식 투어, 푸드 트립, 스타와의 식사, 쇼핑몰 음식 축제 및 바 탐방 등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지정 레스토랑들은 ‘필리핀의 맛’ 기념 특별 메뉴를 출시한다.

필리핀관광청 관계자는 “필리핀 음식이 뉴욕타임즈와 블룸버그가 선정한 ‘2017년도 탑 푸드 트렌드’ 중 하나로 선정된 가운데 7107개의 섬으로 이뤄진 필리핀은 다양하고 독특한 음식문화를 자랑한다”라며 “새로운 여행 트렌드인 미식을 즐기는 많은 한국 여행객들이 ‘제3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를 찾아 세계의 미식을 경험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