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친친디 김상곤 PM본부장, "좋은 땅을 소유하려면 목적부터 명확히 해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일수기자 송고시간 2017-02-24 17:44

'2017 건축어벤저스 슈퍼위크'에서 집 지을 땅 구입하기 입문을 주제로 강연 중인 친친디 김상곤 PM본부장.(사진제공=오피스N)

건축어벤저스가 (주)친친디 PM사업본부 김상곤 본부장이 지난 23일 '2017 건축어벤저스 슈퍼위크'에서 내게 딱 맞는 땅 고르는 방법을 공유했다고 24일 밝혔다.

'2017 건축어벤저스 슈퍼위크'는 주택사업기획, 설계, 시공, 건축관리, 금융, 세무, 분쟁관리, 하자관리의 달인들이 총출동하는 세미나다. 이날 행사에서는 건축 업계 관계자부터 집짓기에 관심 있는 일반 고객까지 20여명이 한데 모여 건축에 필요한 모든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곤 본부장은 "부동산 투자의 첫걸음은 위험 관리, 남의 말을 믿지마라, 발이 머리를 이긴다, 가치 있는 투자임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고 운을 뗐다. 즉 누군가에 맡기지 않고 자신이 직접 발로 뛰며 조사하고 공부해야 한다는 의미다. 이어 좋은 땅을 소유할 수 있는 팁도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50% 이상은 자기 자금으로 투자의 목적을 명확히 하고 부동산은 반드시 한 번은 팔아야 하며 항상 깨어 있는 시각을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여기에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전원주택부지 투자시 주의사항, 수익형 부동산 투자시 유의사항을 설명하며 땅을 구입하기 앞서 예비 건축주가 알아야 할 것이 절대 적지 않음을 상기시켰다.

김 본부장은 “좋은 땅을 소유하고 싶다면, 투자 관점에서 어떤 집을 지을지 먼저 목적부터 명확해야 한다”며 “공법상 규제가 많은 곳과 혐오시설이 있는 곳 그리고 범죄로부터 자유로운지 등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도 중요하지만 어쨌든 행복하게 살만한 곳인가도 꼭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생각하는 예비 건축주에게는 좋은 토지 선정이 사업 성공의 절반을 차지한다며 교통의 중요성과 주민들의 교통 동선을 꼭 파악할 것을 조언했다.

한편 이번 행사의 주체인 건축어벤저스는 주택 시장의 불합리한 시장 구조를 개척하고 예비 건축주가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장만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 집단을 일컫는다.

주요 멤버는 주택건축관리전문회사 친친디의 주택기획 전문가 겸 대표이사 서동원, 건축전문 세무사 윤나겸, 목조건축전문가 김희권 PM사업본부 본부장, 부동산 컨설턴트 김상곤 PM사업본부 본부장, 특급 건설기술자 감홍곤 CM사업본부 본부장, 중목구조전문건축가이자 'JTBC 내집이나타났다' 중목구조설계 전문가 감은희 소장, 중목구조전문건축가 겸 세종대 겸임교수인 프로젝트1000의 장진희 건축연구소 소장, 건물주가 되는 첫걸음, 상가주택 짓기 저자인 리슈건축의 홍만식 소장, 나는 개집에 산다 저자인 반려견주택연구가 박준영 소장, 법무법인 화인의 정홍식 대표 변호사, 경력 40년의 건축시공기술사 A&T엔지니어링의 우창규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주)이상네트웍스와 (주)주택문화사가 주최하고 친친디가 주관하는 경향하우징페어는 건축자재, 전원주택, 인테리어 등 집에 관한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축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서 건축어벤저스는 ‘2017 건축어벤저스 슈퍼위크’를 통해 예비 건축주와 만난다. 

강연 이후에는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개별 상담도 진행된다. ‘2017 건축어벤저스 슈퍼위크’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과 같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상담 문의는 문의 전화 또는 건축어벤저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