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산이여 일어나라! 기획연주회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17-02-27 19:06

오는 3월 2일 군산예술의전당, 301명의 연주자 퍼포먼스 이어져
군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군산시립예술단 합동 기획 연주회가 '군산이여 일어나라'는 주제로 오는 3월 2일 오후 7시 30분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연주회는 군산시립예술단 상임지휘자 박지훈의 지휘 아래 대한민국의 시련, 국민들의 아픔과 절망을 다양한 음악적 감정으로 위로하고 Again 2002년의 감동과 환희를 입체적 음악으로 표현해 군산 시민들에게 희망을 이야기하고자 기획됐다.

1부에서는 박지훈 지휘자가 작곡한 칸타타 ‘조국이여’, 뮤지컬 ‘영웅’과 ‘명성황후’ 그리고 오페라 ‘안창호’ 등 다양한 음악이 웅장한 선율로 이어진다.

2부에서는 ‘Again 2002’ ‘군산이여 일어나라’라는 작품으로 군산시립교향악단의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춰 시립예술단과 3?1절을 의미하는 301명의 협연자들이 동시에 한 무대에 출연해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시립예술단의 박지훈 지휘자는 “금년 첫 번째 합동 기획 연주회는 시민여러분에게 특별한 봄의 기억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우리의 역사와 관련해 널리 알려진 시대 가곡과 대한민국의 슬픔, 희망, 기쁨 등을 소재로 곡을 선정해 갈라 콘서트 형식의 연주회로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봉곤 군산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시민과 시립예술단이 하나가 되고 진한 감동을 선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6세 이상으로 공연티켓은 전석 5000원으로 금강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 현장티켓은 공연당일 한 시간 전부터 선착순 발부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