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세관, 인천신항 물동량증가 대비 종합 지원 PLAN 마련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2-28 00:16

신속통관 지원과 우범화물 반입차단을 위한 인력․시설 보강 등 인프라 확충
인천세관이 이달과 오는 11월 인천신항의 추가 개장 및 상반기(예상) LCL 보세창고 신규 운영 등을 앞두고 신항의 물동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수출입통관, 화물관리 등 세관업무 全 분야에 대한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종합 지원계획을 마련했다.

주요내용으로는 물동량 급증에 따른 물류흐름 지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출입통관 담당인력을 추가로 배치(현 13명에서 25명)해 신속한 통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어 국민건강과 사회 안전을 위협하는 물품이 인천신항으로 반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기존의 차량형 검색기 이외에 오는 12월에 완공 예정인 컨테이너검색센터 설치를 통해 우범화물에 대한 검사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통합 감시시스템 운영의 효율화를 위해 24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할 수 있도록 확대개장에 따른 항만 감시 인력을 증원할 예정이며 보세창고 특허·화물관리 컨설팅 전담지원팀을 구성해 특허요건부터 보세화물 관리까지 보세창고 운영인이 알아야 할 사항을 컨설팅 해 신항의 물류 원활화 및 물류비용 절감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천항만공사, 터미널 운영사 등 관계기관과 신항활성화 지원을 위한 민?관 합동 TF를 구성해 보세창고 건립 및 배후단지 활성화 등 신항 개발 일정에 맞춘 적시(JIT : Just In Time)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인천세관 관계자는 “인천신항이 환황해권 물류중심기지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하고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대테러, 마약 및 불량 먹거리 등 불법·유해 물품 반입에 더욱 더 엄정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