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초․중학교 체육부장과 운동부 지도자 청렴 연수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2-28 11:38

운동부 운영의 투명성 제고로 청렴도 1위를 외치다
27일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이 인화여자중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체육부장과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올해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연수 및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사례중심적인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남부교육지원청)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이 27일 인화여자중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체육부장과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올해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연수 및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사례중심적인 연수를 진행했다.

이승삼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학교운동부의 투명한 운영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해줄 것과 학생선수들의 학습권을 보장해주고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는 공부하는 운동선수상을 정립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운동부 지도자들에게 미래 한국 체육을 이끌어갈 체육꿈나무들이 높고 멀리 날 수 있도록 동기부여와 꿈을 심어주는 역할을 수행해 달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청렴서약 및 선서를 통해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약속했고 남부교육지원청 김세진 감사팀장은 부정청탁과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대해 사례를 예로 들며 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자세한 안내를 했다.

한편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체육 활성화와 1학생 1스포츠 활동으로 선진형 학교체육을 만드는 체, 덕, 지, 전인교육을 목표를 진행된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 연수는 꿈과 끼를 지원하는 내실 있는 체육교육과정 운영과 학교스포츠클럽, 여학생체육 활성화를 위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