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김달진문학관, 경남 유일 ‘소외계층 문화순회사업 선정’ 선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3-08 17:45

김달진문학관 전경.(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진해구(구청장 임인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선정한 ‘소외계층 문화순회사업 대상자발굴형프로그램’에 창원시 김달진문학관이 경남에서 유일하게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진해구에 따르면 전국 각지에서 신청한 436개 프로그램 중 37개 프로그램이 선정됐으며, 김달진문학관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를 통해 3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찾아가고 찾아오는 시낭송 시노래 음악콘서트’로 시인의 시낭송과 독자의 시낭송, 성악가와 가수의 노래공연을 함께 구성한 형태의 프로그램이다.

‘찾아가고 찾아오는 시낭송 시노래 음악콘서트’는 진해구 동부 농어촌지역 문화예술 소외감 해소와 신도시 아파트 밀집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 욕구에 부응하고, ‘문화예술특별시’ 창원에 걸맞은 특화된 문화기획 프로그램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기획됐다.

김달진문학관은 프로그램 수행시마다 시인의 시 1편을 작곡, 편곡, MR 작업 등의 과정을 거쳐 성악가 또는 가수가 공연하게 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문화예술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성모 김달진문학관 관장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시낭송과 시 노래를 통해 감동을 넘어 정신적인 치유와 마음의 풍요를 나눴으면 한다”며 “지역주민 친화형 문학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