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의 날 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나경기자 송고시간 2017-03-18 07:52

배출가스 점검.(사진제공=서귀포시청)

제주 서귀포시에서는 지난 16일 제2청사 시민광장에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실시했다.

점검항목은 경유 차량인 경우는 매연, 휘발유 차량은 CO/HC(일산화탄소/탄화수소) 및 공기과잉률을 측정하였고, 차량의 배기관의 파·훼손 등을 점검하였다.

점검한 21대(경유 8대, 휘발유 및 가스 13대)중 기준 초과차량 1대는 현장에서 차량을 정비토록 안내문 및 자동차 운행 안전수칙을 배부하였다.
 
점검 주기는 4월, 7월, 10월 셋째주 목요일은 표선체육관 주차장, 6월, 9월 셋째주 목요일은 제2청사 시민광장, 5월, 8월, 11월, 셋째주 목요일은 안덕체육관 입구에서 실시하며, 상·하반기에 제주시와 합동으로 운행차 배출가스 합동단속을 실시하여 위반차량에 대해서는 개선명령 및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하였다.
 
서귀포시 녹색환경과 이재은 과장은 "매월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의 날을 운영 하여 차량 운행자 자율적으로 배출가스로 인한 대기오염 경각심과 정기적인 점검을 유도함으로써 기후변화 대응 및 대기 질 개선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차량 10대이상 요청 시에는 '찾아가는 배출가스 무료점검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협조 바라며, 배출가스 과다 차량을 발견 시에는 환경신문고(국번없이 128)로 신고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하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