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진도군, 사계절 꽃이 피는 아름다운 진도 만든다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03-20 16:32

전남 진도군농업기술센터가 사계절 꽃이 피는 아름다운 관광 진도를 만들기 위해 봄꽃을 생산하고 있다.(사진제공=진도군)

전남 진도군농업기술센터가 사계절 꽃이 피는 아름다운 관광 진도를 만들기 위해 봄꽃을 생산하고 있다.
 
20일 진도군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에 위치한 4계절 꽃묘 생산포장에 지난해 11월부터 겨울철 비용 절감을 위해 난방을 하지 않고 비닐터널과 부직포를 활용해 겨울을 넘긴 봄철 우량 꽃 묘를 지난 13일부터 관계기관 등에 분양하고 있다.
 
이번 분양중인 봄꽃은 가장 일직 개화한 팬지와 진분홍색 패츄니아를 비롯, 새로 도입한 루피너스와 오스테오스펄멈, 월동이 가능한 가자니아 등 9개 품종으로 총 8만 본에 이른다.
 
또 꽃 묘 생산포장에서 매년 18만 본의 아름다운 꽃을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별로 육묘해 진도읍 시가지와 신비의 바닷길 축제, 명량축제 등 주요 행사장과 관광지 식재용으로 분양하고 있다.
 
또한 군은 진도읍 시가지를 중심으로 진도대로와 가로등주 식재용으로 활용하고 주요 관광지에 식재해 오는 4월 26일 시작되는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시기에 맞게 다양한 꽃들이 색상별로 활짝 만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진도군농업기술센터는 매년 20만 본의 꽃 묘를 계절별로 생산 분양해 관광객 500만 명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