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천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직업․문화체험 펼쳐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7-03-20 18:13

순천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직업체험과 함께 여수 엑스포 체험관 기차여행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지난 18일 철도 관련 직업체험과 함께 여수 엑스포 체험관으로 기차여행을 떠났다.

코레일 전남본부가 지역 청소년을 위한 연계 프로그램으로 실시한 이번 기차여행은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기관사, 차량정비원, 유지보수원, 신호취급원 등 열차 관련 직업에 대한 소개와 미래 직업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순천차량사업소 차량 기지 및 차량검수고 견학, 전동차 모의운전 및 교관제어반 조작, 비상시 안전교육 등 철도관련 직업세계를 현장에서 직접 체득하는 기회가 됐다.

또한, 무궁화-누리로 및 ITX-새마을 운전실에 첨승, 여수 엑스포 체험관으로 이동해 아쿠아리움, 환타지 아쿠아쇼, 박물관이 살아있다 등 문화 체험도 했다.

체험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기차와 관련된 직업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됐고, 기관사 체험을 하고 나니 기관사가 되고 싶은 꿈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차여행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실시한다.

한편, 순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 중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소외계층 초등학생 4,5,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수준별 학습지도, 특기적성교육, 토요야외체험활동, 청소년 캠프, 부모 교육, 개인상담, 급식 및 귀가차량 등을 지원하고 있어 학생들과 부모님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