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경大,지역사회 독거어르신에 사랑의 김치 전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3-21 08:35

서경대는 18일,서울 성북구 길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봄맞이 온정 나눔 김장행사에 참여했다.(사진제공=길음종합사회복지관)

서경대는 지난 18일, 성북구 길음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봄맞이 온정 나눔 김장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김치는 가장 기본적인 찬거리지만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은 신체적,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직접 담가서 드시거나, 사서 드시기엔 부담스러운 음식이다

이에 서경대 사회봉사지원센터 대학생 봉사자와 길음종합사회복지관이 어르신들의 균형잡힌 식생활과 찬거리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봄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1000kg 상당의 김장김치와 백김치는 성북구 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100가정으로 배달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길음종합사회복지관 이용 어르신은 “겨울에 지원해 준 김치를 다 먹고 사먹어야 하나 하고 걱정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김치를 만들어와 너무 고맙다” 말했다.
 
서경대 사회봉사지원센터 대학생 봉사자는 18일, 서울 성북구 길음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봄맞이 온정 나눔 김장행사에 참여했다.(사진제공=길음종합사회복지관)

서경대 사회봉사 지원센터 관계자도 “김장행사가 대학생들과 김치를 담그는 것부터 어르신들 가정에 직접 전달하기까지의 전 과정에 참여해 몸은 힘들지만 어르신들이 그만큼 너무나 기뻐하셔서 대학생 봉사자들도 즐겁게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내를 넘어 지역사회에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