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포시, 송도마을 주거환경 개선 본격추진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3-24 18:04

2019년까지 안전 등 5개 분야 29개 새뜰마을사업 추진
목포시 동명동 송도마을.(사진제공=목포시청)

전남 목포시가 동명동 송도마을 주거환경을 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송도마을은 붕괴위험이 높은 옹벽, 30년 이상된 노후주택, 슬레이트 지붕과 재래식 화장실 등 주거 여건이 취약해 목포의 대표적 달동네 중 하나로 현재 158가구 244명이 거주한다.

이런가운데 송도마을은 2016년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및 국토교통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도시지역 새뜰마을사업’에 선정됐다.

새뜰마을사업은 생활환경이 열악한 주민의 기본적 생활수준 보장을 위해 안전·위생 등 긴요한 생활 인프라를 확충하고, 노후하고 불량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또 주민의 자발적 참여로 일자리·복지 등 역량강화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국?도비를 지원한다.

시는 이에따라 송도마을 1만4547㎡ 구역에 총사업비 43억원을 투입해 안전확보시설, 생활?위생인프라, 주택정비 지원 등 5개 분야 29개 사업을 오는 2019년까지 추진한다.

본격적인 사업 착수를 위해 오는 28일 송도마을 동광경로당에서 ‘송도마을 새뜰마을사업’ 용역착수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새뜰마을사업의 내용 및 추진일정 등을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한다.

또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면 총괄코디네이터와 용역사 등 전문가가 답변하는 시간도 갖는다.

시는 앞으로 ‘송도마을 취약지 정비사업 마스터플랜’ 수립과 함께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주민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주민공동체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