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익산농업기술센터 과수 병해충 방제 교육

[전북=아시아뉴스통신] 문성주기자 송고시간 2017-03-27 15:10

과수 화상병, 돌발해충 예찰 및 적기 방제 교육 성료
익산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익산시 농업기술센터는 27일 오후 농업인교육관에서 과수 농가 340여명을 대상으로 과수 병해충 방제 교육을 실시하고, 방제 약제를 공급했다.
 
이번 방제 교육은 최근 3년 간 전국에 급속도로 확산된 화상병,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미국선녀벌레 등과 같은 외래 병해충의 예방 방법과 해충별 방제 적기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과와 배나무에서 발생하는 세균에 의한 화상병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적기에 적용 약제 처리를 당부했다. 외래 해충은 월동난 전정을 통한 1차 방제와 약충 시기에 적용 약제를 활용한 2차 방제를 병행했을 때 효과가 높음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가는 “한 번도 본적 없는 벌레와 월동난에 난감했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해충을 파악하고 방제법도 익히게 되어 유익했다”고 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각 지역 상담소장과의 시기별 정밀예찰을 통한 돌발해충 발생 동향을 SMS를 활용해 신속히 농가에 알려 방제 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마치고 관내 과수 재배지에 대해 화상병 126ha, 돌발해충 241ha의 면적을 1회 이상 방제할 수 있는 약제를 공급하고, 그 외 추가 발생지에 대해서는 별도로 편성한 예산으로 방제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