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성교육청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 시작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3-27 16:27

찾아라 생활의 달인.수리과학 창의교육.백암산 여행등 돋보여
전남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지난 25일 초·중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의 토요 프로그램은 방과후학교 일환으로 지역의 기관 단체와 연계해 운영되는데, 학생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과 장성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많은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하고 있다.

장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찾아라, 생활의 달인 은 중학생들이 많이 찾는 프로그램이다.

심리검사를 통한 직업적성 및 흥미검사를 시작으로 장성지역의 다양한 직업군을 직접 탐방해 체험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또 '4D프레임 수리과학창의교육'은 4D프레임 교구를 이용해 학생들이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어보며 공간적인 기하학의 원리를 탐구하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장성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비자향 가득한 백암산으로 떠나는 여행'프로그램은장성 백양사 지구의 자연을 탐방 관찰하며 학생들에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프로그램으로 내장산국립공원백암사무소의 교육기부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장성읍주민자체센터에서 이뤄지는 '손으로 그리는 세상, 파스텔&켈리그라피'프로그램은 해마다 주말 돌봄이 필요한 읍지역 학생들이 꾸준히 찾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장성군의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운영되고 있다.

장성교육청 관계자는 "장성 방과후학교는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경험을 제공해 학교의 교육기능을 보완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모두가 노력하고 있어 그 효과가 클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