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강덕 포항시장, 어민과의 소통으로 공감 이끌어 낸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3-27 18:56

어업인,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조성사업 신청 관련 의견 제시
이강덕 시장, 구룡포항 환경정비 등 협조 요청
27일 이강덕 포항시장이 구룡포수협 어업인 간담회에 참석해 폐어망과 어구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구룡포항의 환경정비와 시정 전반에 대해 어업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27일 구룡포수협의 어업인 간담회에 초청을 받아 구룡포수협의 현안 사항 및 어업인들의 고충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북도의회 이정호 의원, 포항시의회 정석준, 서재원 의원과 구룡포수협 김재환 조합장 및 이사 10명, 대의원 11명 등 총 30여명이 모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구룡포수협 조합장과 대의원들은 수협의 당면 현안인 오징어, 홍게를 이용한 고부가가치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조성사업 신청과 관련한 부지선정 등 애로사항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김재환 수협장은 "최근 남획과 수산재해 등으로 어자원이 감소돼 어민들의 소득이 점차 줄고 있는 현실"이라면서 "150억원이 투입되는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는 연구, 가공, 판매, 체험시설 등이 집적화 된 수산물 가공 공동 기반시설로써 어민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임으로 원활한 추진이 되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강덕 포항시장은 폐어망과 어구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구룡포항의 환경정비와 시정 전반에 대해 어업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 시장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면서 어민들의 고충뿐만 아니라 구룡포 지역의 현안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구룡포는 포항의 중요한 관광자원이자 수산 전진기지로 주변의 경관과 바다 조망을 해치지 않고 각종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