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 홍보에 탄력을 더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나경기자 송고시간 2017-03-27 21:46

냉장고 부착용 홍보물.(사진제공=서귀포시청)

서귀포시(시장 이중환)는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개선에 따라 시민들이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냉장고 부착용 자석스티커 ▲외국인 대상 홍보물 ▲노인들을 위한 포스터 등 3종 세트 홍보물을 제작하여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개선 사항을 전 가구에 알려 드리기 위해 냉장고 부착용 스티커(22㎝×17㎝)를 제작(76천 세대)하여 다음달 초까지 우편을 통해 배부할 계획이다.
 
자석스티커에는 ▲요일별 배출 품목과 쓰레기 배출시 유의사항 ▲폐가전제품 처리방법을 알 수 있도록 게재하였으며, 냉장고에 부착하여 재활용품 배출일에 배출품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제작했다.
 
외국인 대상으로는, 3개 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번역하여 쓰레기 배출방법을 도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홍보물 1만장을 제작 보급한다. 금번 제작되는 홍보물은 외국인이 많은 서귀포항 선원들을 비롯한 읍면동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홍보용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노인들을 대상으로는, 배출 홍보용 포스터를 배부한다. 재활용품 요일제 배출 포스터는 글씨 크기를 최대한 크게 제작하여 노인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노인회관, 마을회관, 노인회 사무실 등에 배부한다.
 
서귀포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요일별로 배출할 수 있는 재활용품이 확대되어 시민들이 배출에 따른 불편은 다소 해소 되었으나, 요일별 배출 품목 숙지 어려움을 해소시켜 드리기 위해 금번 3종 홍보물을 제작 보급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재활용품 분리배출 및 요일별 배출에 시민들이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