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산구, 장애인생활시설 대상 인권침해 실태조사 나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3-28 16:24

27일 창원시 성산구가 장애인 생활시설에 대한 ‘인권침해 실태조사’에 나서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양윤호)는 27일부터 지적장애인이 거주하는 장애인 생활시설 5개소를 대상으로 ‘인권침해 실태조사’를 벌인다고 밝혔다.

이번 ‘장애인 생활시설 인권침해 실태조사’는 제2의 도가니 사건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등을 방문, 장애인의 특성과 환경을 고려해 1대1개별 상담을 통해 시설 내 성폭력, 폭행, 체벌, 종교 강요, 미처방 약물 투여, 유통기간 지난  식품 배식 등 인권 침해 사례 위주로 조사한다.

정시영 성산구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인권실태조사를 토대로 안전 사각 지대 없는 장애인 시설 복지안전망 구축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향후 장애인의 인권 유린 사건이 발견될시 강력한 행정 처분과 함께 피해 장애인에 대해서는 상담?심리 등의 긴급복지지원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산구는 사각 지대 없는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함께 장애인 생활시설이 지역사회의 관심과 배려 속에 외부와의 소통을 확대해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토록 하고, 향후 이용 장애인과 보호자, 종사자에 대한 인권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