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250여명 역량강화 교육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7-03-28 16:36

28일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수범)는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대덕구청)

대덕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수범)는 28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면서 다양하고 전문화된 교육을 통해 새로운 자원봉사 문화를 창출하기 위한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이날 ‘나라사랑의 실천 자원봉사’란 주제로 강연을 펼친 김영아 강사는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활동의 중요성, 자원봉사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행복하게 자원봉사 하는 방법 등의 노하우를 전수했다.
 
장건영 강사의 ‘숭고한 민족정신의 계승발전’ 강의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대덕구어머니봉사단의 자원봉사 활동 사례발표로 우수한 자원봉사 활동사례를 공유해야 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수범 이사장은 “자원봉사자들의 공동체의식 함양과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로 아름답고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자원봉사자들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본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