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장학재단-세종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협약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4-07 16:29

세종지역 대학생에 올해 4천만원 학자금 이자지원
한국장학재단 이대열 상임이사(오른쪽), 세종시 인재육성재단 김필중 상임이사(왼쪽)와 박민기 한국영상대학교 부총학생회장이 7일 세종지역 대학생 학자금 이자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과 세종특별자치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이춘희)은 7일 세종시 인재육성재단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학생의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장학재단이 전북도, 대전시에 이어 세 번째로 지방자치단체와 맺은 협약으로, 세종시 지역 대학생의 학자금대출 상환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협약식에는 이자지원 사업의 직접 수혜자인 지역 대학생 대표가 참석해 협약사항을 공유했으며, 지자체 이자지원에 대한 대학생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찾아가는 현장소통을 실시했다.

양 기관은 지난해 이후 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을 받은 세종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발생하는 이자를 지원하게 되며, 이들에게 총 40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자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이달부터 세종시 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공고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안양옥 이사장은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은 정부와 장학재단이 낮은 금리로 대출을 지원하고, 지역 대학생의 이자를 지원하는 정부-재단-지자체의 3자 협치 결과"라며 "앞으로 지자체의 사업 참여를 독려해 더 많은 지역 대학생의 상환부담 완화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함은 물론 대학생 국가교육근로장학, 청년 신용회복지원 등 다양한 취업지원 및 지역인재 육성에 대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