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양산촌', SBS 생방송투데이 '귀농이 대박이다' 코너에 소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남지기자 송고시간 2017-04-18 18:53

자료사진.(사진제공=함양산촌)

자연에서 유래한 오직 자연식초를 제공하는 '함양산촌'의 특별한 비법이 SBS 생방송투데이 '귀농이 대박이다' 코너에 소개됐다.

방송에서는 함양산촌은 경상남도 함양출신의 '함양산촌' 대표가 귀농을 하여 자연식초 요리전문가가 되는 과정과 각종 노하우와 비법 등을 소개했다.

'함양산촌'의 자연식초 특징은 오직 자연에서 유래한 친환경 재료만을 사용하면서 직접 개발한 누룩과 저온발효방식으로 일반방식보다 2~3배의 시간과 정성을 들인다. 이 과정을 거쳐 나온 식초는 자연 그대로의 향을 간직하면서 금방 상하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식초의 종류는 진달래식초, 딸기식초, 오미자식초, 사과식초, 미곡식초가 있으며, 자연식초 외에 생강청, 해물맛간장도 있다.

'함양산촌'이 제조하는 모든 식초는 제철에만 생산되는 제철재료를 발효하여 만들며, 식초와 누룩개발을 위해 약 10여 년간의 연구 끝에 쌀과 여러 가지 비법재료로 특별한 누룩을 개발했다.

특히 한옥에서 3차 발효과정을 거치는 옛 조상들의 전통방식으로 제조하기 때문에 제품이 제조되기까지 약 3~6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하다.

또한 일반 식초와 달리 누룩향은 적으며, 자연향과 어우러져 특별한 향까지 낸다. 이는 기타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고 오직 순수 자연유래 원료만을 사용, 순수 발효과정을 거치기 때문이다.

식초와 더불어 생강청과 해물맛간장 또한 특별한 비법을 선보였다. 생강청의 경우 여러 제조과정을 거치면서 생강 특유의 매운 맛이 융화되고 달콤한 맛이 가미되어 먹기 편한 생강청으로 거듭났다.

해물맛간장은 조미료나 기타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넣어 만능식초라 불리울 정도로 쓰임새가 용이하며, 일반 간장에 대비해 염도가 낮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SBS 생방송투데이 '귀농이 대박이다' 코너에 소개된 '함양산촌'의 다양한 자연제품은 '함양산촌'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