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군산 문재인 민주당 선대위 '전북비젼 공약발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17-04-19 12:43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군산선대위가 19일 군산시청 기자실을 찾아 공약을 발표하고있는 모습(사진 왼쪽부터 강임준 공동선대위원장, 김용화, 박재만, 이복 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군산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19일 군산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비전공약’을 발표했다.

전북 전주에서 문재인 후보가 발표한 이번 공약에는 ‘청와대에 새만금 사업 전담부서 신설’, ‘군산조선소 정상화 추진’, ‘새만금에 상용차 자율주행기반 스마트 단지 조성’ 등을 담았다.

기자회견을 통해 문재인 후보 ‘더문캠프’ 공약발굴 전북책임자로 참여한 박재만 도의원은 “새만금은 군산의 미래이기도 하지만 대한민국의 미래요 희망이다”며 “새만금의 추진동력을 청와대가 담보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임준 선대위 공동위원장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를 정상 가동하도록 지원하는 것도 중요하고 절실하지만 새로운 신 성장동력도 필요하다”며 “군산은 자율주행기반 자동차 산업의 글로벌 메카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새만금의 도로 등 기반시설과 국내 상용차 시장(2.5톤 이상) 점유율을 군산 타타대우상용차와 완주 현대상용차가 94% 이상을 가지고 있어 조성 입지로 새만금은 최적화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김철규 선대위 공동위원장은 “문재인 후보의 승리는 호남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며 “그 시작은 군산이 되도록 백의종군하는 마음으로 선봉에 서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한편 민주당 군산시 선대위는 수송동 종로상회 1층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