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산업은행,‘KDB 키다리 아저씨’ 열번째 후원대상...‘동대문쪽방상담센터’ 선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4-21 09:57

산업은행은 20일'KDB 키다리 아저씨'10호 후원 대상으로 서울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동대문쪽방상담센터'를 선정하고 후원금1000만원을 전달했다.이경희(왼쪽에서 두번째)동대문쪽방상담센터 소장, 이동걸 산은 회장(왼쪽에서 세번째).(사진제공=산업은행)

산업은행은 20일, 쪽방 거주자들의 복지 지원에 힘쓰고 있는 서울 창신동 ‘동대문쪽방상담센터를 'KDB 키다리 아저씨' 10호 후원 대상으로 선정하고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동대문쪽방상담센터’는 화려한 동대문 쇼핑상가 뒤편 쪽방촌에서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거주자들의 노숙자 전락 방지와 조기 사회복귀 도모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곳이다. 

상담센터 이경희 소장은 “추운 겨울을 어렵게 이겨낸 쪽방 거주자들에게 산은의 도움으로 봄맞이 쪽방 도색 작업 및 무더운 여름철 대비 생수(얼음물) 지원 사업을 실시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산은은 지난 '05년부터 13년 동안 ‘영등포쪽방촌’ 후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금번 ‘동대문쪽방촌’ 후원으로 서울에 있는 5개의 쪽방촌 영등포, 동대문, 서울역, 남대문, 돈의동 중 2곳을 지원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새로운 방식의 사회공헌활동 모델인'KDB 키다리 아저씨'후원 사업을 직접 제안했던 산은 이동걸 회장은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사업인 'KDB 키다리 아저씨'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산은은 정부나 기업으로부터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작년말부터 'KDB 키다리 아저씨'후원 사업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다양한 사연의 후원 대상을 선정, 이번 지원건까지 모두 열 차례에 걸쳐 총 1억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