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배재대, 화학ISC와 업무협약 체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훈학기자 송고시간 2017-04-21 16:36

21일 배재대 IPP사업단과 화학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IPP형 일학습병행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배재대학교)

배재대학교 IPP사업단과 화학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화학ISC)가 21일 배재대 스마트배재관에서 IPP형 일학습병행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발굴 및 전문가 상호교류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화학ISC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개발, 일학습병행제 정착을 위한 기업 컨설팅 등의 역할을 수행 중이며 바이오 관련 분야의 주요 인적자원 기구를 운영하는 등 화학 관련 산업 네트워크를 확대·운영 중이다.
 
특히 배재대는 올해부터 운영 중인 듀얼공동훈련센터에서 ‘바이오의약품제조_Level5 자격의 재학생 일학습병행제 과정(생물의약학과, 바이오?의생명공학과, 생명공학과, 제약공학과 참여)’을 시행 중에 있어 이번 화학ISC와의 업무협약이 향후 일학습병행제 사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IPP형 일학습병행제는 대학 4학년 학생들이 기업과의 사전 매칭을 통해 해당 기업이 요구하는 내용을 기반으로 학교와 기업에서 훈련을 실시하는 제도로 배재대는 지난 2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한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대학 성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S등급)에 선정된 바 있다.
 
배재대 채순기 IPP사업단장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주역인 우리 학생들이 NCS기반의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현장에서 미래를 밝힐 실무형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이번 화학ISC와의 업무 협약이 바이오분야 일학습병행제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