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정헌율 익산시장 동양물산기업㈜ 등 방문, 기업애로사항 청취

[전북=아시아뉴스통신] 문성주기자 송고시간 2017-04-21 19:21

익산 동양물산기업(주) 방문 기업애로사항 청취중인 정헌율 익산시장(좌로부터 2번째).(사진제공=익산시)

정헌율 익산시장은 21일 오전 익산 왕궁농공단지 내 동양물산기업㈜를 방문해 윤여두 부회장과 면담하고, 기업경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 시장은 이번 현장행정을 통해 익산시에 투자하여 모범적으로 고용창출과 인구전입,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써준 동양물산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생산현장을 둘러본 후 구내식당을 찾아 근로자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격의 없는 대화와 노고를 격려하고 익산시와 노사가 화합해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익산시 왕궁면 소재 동양물산기업(주).(사진제공=익산시)

동양물산 관계자는 “현재 320여명의 근로자가 근무 중으로 신규 관리직과 생산직 근로자 채용 시 관내 대학 출신과 익산 거주자를 1순위로 고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농기계 산업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동양물산기업㈜가 익산시에 투자한 것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업 경영활동을 하는데 애로사항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익산시와 기업이 함께 상생 발전하는 좋은 모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양물산기업㈜는 국내 굴지의 농기계 종합메이커로서 2010년 경남 창원시에서 익산으로 이전하여 익산 왕궁농공단지 116천㎡의 부지, 연면적 38천㎡의 공장에서 트랙터, 콤바인 등 농업용 기계를 생산중으로 지역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고, 진흥기계 등 여러 협력업체가 함께 이전해 익산을 중심으로 한 농기계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