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 오삼짜글이·오징어초계탕 등 5종···횡계오삼불고기 맛보러 오세요!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7-04-22 16:29

지역 농‧특산물 활용한 대관령면 횡계 오삼불고기거리 대표음식 개발
시래기소불고기 이미지./아시아뉴스통신DB

강원 평창군은 오는 24일 오후2시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사업을 통해 개발된 ‘오삼불고기 시식회’를 대관령면 횡계 오삼불고기거리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대관령면 횡계 지역에서 보유중인 원조 향토음식자원인 ‘오삼불고기’의 레시피 가이드라인을 설정해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콘셉트와 점포별 특성을 살린 ‘오삼불고기’,‘오삼짜글이’,‘오다리튀김’,‘오다리콩나물찜’,‘오징어초계탕’ 5종의 메뉴를 강원도외식저널에서 개발했다.

이에 원조 횡계 오삼불고기는 더덕을 이용한 더덕즙을 양념장에 넣어 돼지고기 특유의 향을 잡았고 식재료 부가가치가 다소 낮은 오징어 다리를 활용한 서브메뉴 개발로 영세 상인들의 식재료 구매 부담을 줄이는 등 메뉴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와 관련 이번 시식회를 통해 음식의 맛과 모양 등을 평가하고 횡계 지역에서 오삼불고기를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50년전부터라는 ‘원조 횡계 오삼불고기’를 부각시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대표적인 먹거리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왕기 경제체육과장은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 1단계인 횡계 오삼불고기 대표음식 개발을 시작으로 브랜드개발, 특화상품개발, 환경개선사업, 복합문화공간조성, 주민·상인역량강화 등을 추진해 올해 오는 7월중순 ‘횡계 오삼불고기거리’ 조성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