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시, 공무원 대상 ‘유니버설디자인 확산 현장체험' 교육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7-04-24 15:35

성별, 연령, 신체적 능력 등에 차별받지 않고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환경 디자인
24일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시청 공무원들이 한국복지대학교 유니버설디자인센터를 방문해‘유니버설디자인 확산 현장체험 교육’을 받았다.(사진제공=평택시청)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24일  한국복지대학교 유니버설디자인센터를 방문해 평택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유니버설디자인 확산 현장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지난 11일 간부공무원 110명을 대상으로 개발 사업이 활발한 평택시의 도시 조성에 유니버셜디자인 적용의 필요성과 인식전환을 위한 교육의 연장이다.
 
유니버설디자인(UD)이란 성별, 연령, 신체적 능력 등에 차별받지 않고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환경 디자인으로 즉 모두를 위한 디자인을 말한다.
 
교육 참가자들은 건축, 교통, 도시계획, 도시재생, 복지 등의 연관 부서 공무원으로 한국복지대학교 유니버설디자인센터를 방문해 유니버설디자인의 개념과 선진사례 등을 접하는 기본이론 교육과 사회적 약자(노인, 임산부, 장애인 등)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교육을 받았다.
 
체험교육의 목적은 유니버설디자인센터 내 UD체험장의 시설체험과 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한 시설물과 미적용 시설물을 비교 체험하는 등 사회적 약자 입장에서 직접 체험해보며 유니버설디자인의 필요성을 공감해보고 이를 업무에 적용함으로써 모두가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우리 사회 전반에 확산 시키기 위해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현장체험교육을 앞으로 전 직원으로 확대 실시해 실무부서에서 각종 사업의 설계 시 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