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지역 문재인 대선후보 지지선언 잇따라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4-24 16:36

24일 충북여성 1600여명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를 지지를 선언한 가운데 이들 중 일부가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충북지역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지지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는 충북여성 1600여명은 24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권교체를 통해 적폐를 청산하고 나라를 나라답게 만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를 적극 지지하며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 규모는 이번 19대 대선에서 자발적으로 모인 국민들의 지지 선언 중 최대라는 게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의 설명이다.

이들은 “문 후보가 남녀 임금격차 해소와 공정한 채용을 위한 제도를 적극 도입하고 육아정책도 성평등의 관점에서 수립하겠다고 밝혔으며 여성혐오, 데이트 폭력을 해결하기 위한 관련법을 만들고 전담기구도 설치할 것도 약속했다”며 “문 후보의 ‘차별은 빼고 평등은 더하겠다’는 여성들을 위한 공약을 신뢰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번 대선에 출마한 수많은 후보들 중에 문 후보가 여성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차별은 사라지고 양성평등이 당연하게 여겨지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지지 배경을 소개했다.

이어 “문 후보는 양성이 평등한 사회뿐만 아니라 청년 일자리를 책임지는 사회,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의 70%에 월 30만원씩 노인연금지급, 국가의 치매케어 등 어르신이 행복한 사회를 위해서도 가장 진지한 정책을 내놓고 있으며 가장 잘 실천할 후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여성의 삶을 확 바꾸는 정권교체’, ‘차별은 빼고 평등은 더하는 정권교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웃는 정권교체’ 등 구호도 외쳤다.

앞서 지난 20일 괴산군 주민 350여명이 문 후보 지지를 선언한데 이어 다음날인 21일에는 증평군청에서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충청 노동자 10만 릴레이 지지선언’의 일환으로 충북에서 첫 번째 지지선언을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