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창업(UP) 희망 아카데미 성료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4-24 22:16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홍희경)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 올해 여성 창업(UP) 희망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인천지역 여성의 창업활성화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창업(UP) 희망 아카데미는 올해 1기를 시작으로 창업에 관한 단계별 심화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해마다 창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과거와는 달리 일자리 창출의 패러다임이 변모함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도 성공적인 창업아이템 개발은 물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실패 없는 예비창업여성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창업(UP) 희망 아카데미는 웹(Web)세상에서의 창업, 창업과 관련한 노하우, 브랜드 마케팅, 소규모 창업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됐으며 실전과 오랜 강의 경험을 두루 갖춘 역량 있는 창업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이론교육을 비롯해 다양하고 새로운 창업정보와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창업정보력에 취약한 여성들로부터 높은 몰입도와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창업(UP) 희망 아카데미 종료 후에도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수료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창업 특강과 창업콘서트, 각종 행사 참여기회와 창업유관기관으로의 컨설팅 연계 등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홍희경 센터장은 “창업(UP) 희망 아카데미가 경력단절 또는 여러 가지 열악한 조건으로 인해 취업의 난항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창업이라는 새로운 일자리를 통해 해법을 찾아주고 더불어 인천지역 여성창업시장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