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학교급식소위원회 위원 역량 강화 연수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4-24 22:17

학교급식소위원회, 학교급식 발전의 1등 공신
24일 인천시교육청이 초·중·고·특수·각종학교 519교 학교급식소위원회 위원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시교육청 정보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이 24일 초·중·고·특수·각종학교 519교 학교급식소위원회 위원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시교육청 정보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실시 현황,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관리방안, 기타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으며 연수 당일부터 10일간 온라인을 통해 학교급식 만족도 조사와 개선의견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학교급식소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과 학교 현장의 의견 수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진다.

현재 각급 학교에서는 학부모,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급식소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학교급식소위원회는 위원장, 부위원장을 포함해 9인 이내로 구성해 식재료 업체 선정, 급식비 책정 및 예결산 등 학교급식 운영에 관한 자문을 하고 학교급식 식재료 검수와 조리과정 점검에 참여해 학교급식에 대한 교육적 취지를 전파하고 질을 향상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박융수 부교육감은 “학생들에게 맛있고, 즐겁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학교급식소위원회가 학교급식 발전에 1등 공신”이라며 학부모님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하고 학교급식 운영과 위생관리에 있어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욱 활성화되길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