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찾아가는 건설안전 정책설명회’ 개최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7-05-17 11:55

17일 공무원과 현장 기술자 등 300여명 참석

​​​​​​​

안전관리 제도 적극 홍보로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국토교통부 로고.(사진제공=국토교통부)

울산시는 17일 오후 2시 울산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시, 구·군 소속 기술직공무원 및 관급공사 현장 기술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설안전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며, ‘건설기술 진흥법’에 규정된 각종 안전관리제도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건설 현장의 제도 이행력을 강화하고 관련 규정을 인지하지 못해 발생되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건설기술진흥법령 및 사고 사례 ▲안전관리계획서 작성·검토 ▲DFS 검토보고서 작성·검토 ▲건설사고 사례·사고예방 대책 ▲가설공사 안전 시공기준·재해 사례 ▲안전관리수준평가 제도 ▲건설장비 사고유형·재발 방지 대책 등이다.

국토교통부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산하 지방국토관리청을 대상으로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6월1일까지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충남·제주도는 교육을 했고, 나머지 기관도 6월까지 교육을 마칠 예정이다.

이근배 울산시 건설도로과장은 “이번 순회 교육을 통해 최근 건설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크레인 전복과 건물 철거현장 붕괴 사고 발생 등 안전관리 소홀로 더 이상의 인명피해가 발생 되지 않도록 담당 공무원과 현장기술자에 대한 안전의식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