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군진해기지사령부-남부지방산림청, 업무협약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모지준기자 송고시간 2017-05-17 18:12

17일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부대 내 대회의실에서 김용관 진해기지사령관과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이 상호 업무지원을 위해 체결한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사진제공=조세호 중사)

해군 진해기지사령부와 남부지방산림청은 17일 사령부 대회의실에서 상호 업무지원을 위한 협정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용관 진해기지사령관(준장)과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 등 양측 기관 관계자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상호 업무지원을 위한 협정서 체결식에는 산림자원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산림의 경영과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정해 긴밀한 관?군 협조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업무협약을 통해 남부지방산림청에서는 진해기지사령부 부대 내 산림의 조성을 위한 묘목 제공 등과 함께 산림 관리에 대한 기술자문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진해기지사령부는 남부지방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산림사업을 적극 시행할 예정이며, 산불과 산림병해충 등 각종 재난재해 예방활동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남부지방산림청 직원들의 올바른 국가관과 안보관 확립을 위해 안보견학과 안보 교육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진해기지사령부 군수참모 김정호 중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대는 남부지방산림청의 기술과 수목 등 양질의 산림?조경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어 부대 환경 개선과 함께 장병들의 근무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부대는 남부지방산림청에서 주관하는 각종 산림?재해 예방사업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