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천군, 국악인 송소희씨 한산모시문화제 홍보대사 위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7-05-19 17:16

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국악인 송소희씨를 한산모시문화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청년문화기획단과 함께 발대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충남 출신의 국악인 송소희 씨는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대표 국악 소녀로 아름답고 세련된 모시 이미지와 상응하는 등 한산모시문화제의 홍보대사로 적합해 이번 행사에 함께하게 됐다.

송소희 씨는 한산모시문화제의 개막식 주제공연 참여와 한산모시의 대외적인 홍보에 힘을 함께 할 예정이다.

청년문화기획단은 이번 축제에 각자의 아이템을 가지고 프로그램 요소요소에 참여하고 축제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서천을 중심으로 충남 지역의 청년 벤쳐 및 문화기획자 20명으로 구성됐다.
 
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이번 기획단 구성은 기존의 행사 대행사 운영 구조에서 벗어나 그동안 한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으로 축제에 젊고 참신한 바람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노박래 군수는 “국악인 송소희 씨를 비롯한 청년들의 열정이 이번 한산모시문화제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길 기대 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28회 한산모시문화제는 ‘천오백년을 이어온 한산모시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오는 6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