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성대, 영화촬영 전문 드론기업과 산학협약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5-19 19:52

수성대-㈜그리폰다이나믹스,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기술인력 양성' 등 위한 산학협약 맺어
수성대와 ㈜그리폰다이나믹스가 19일 대학 본관 4층 회의실에서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기술인력 양성' 등을 위한 산학협약을 맺고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성대)

수성대학교가 세계 최초 영화 촬영 전문 드론 개발 기업과 링크플러스 산업맞춤형 산학협약을 맺어 4차산업의 핵심인 드론분야 전문 기술인력 양성에 성과가 기대된다.

수성대(총장 김선순)와 ㈜그리폰다이나믹스(대표이사 양희철)는 19일 대학 본관 4층 회의실에서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기술인력 양성' 등을 위한 산학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링크플러스 사회맞춤형학과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공동으로 참여하는 한편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산업맞춤형 취업 등에도 서로 협력키로 했다.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회사는 세계 최초 영화촬영 전문 드론 개발회사로 지금까지 '캐리비안 해적.X맨' 등 할리우드의 100여편 영화제작에 드론촬영으로 참여한 전문기업으로 80kg의 중량을 들 수 있는 산업용 드론 '헥사데카' 등 다양한 드론을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협약식을 가진 뒤 수성대 캠퍼스를 드론으로 촬영해 대학에 기증했다.

문윤배 드론기계과 학과장은 "세계 최고의 영화촬영 드론 전문 기업과 링크플러스 산학맞춤형 협약을 맺어 우리 학생들이 4차산업의 핵심인 드론분야를 좀 더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