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개그맨 권영찬 ‘2017년 당신이 영웅 이순신입니다!’ 국군재정관리단에서 강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5-22 09:43

강연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개그맨 출신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교수가 지난 16일 국군재정관리단을 찾아서 영관급 간부와 부사관, 일반 병사, 군무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스타강사로 유명한 권영찬은 이태원에 위치한 국군재정관리단에서 2백여 명의 영관급 간부와 부사관 등을 대상으로 ‘2017년 당신이 바로 성웅 이순신 장군입니다!’라고 강연을 진행하며 동기부여의 시간과 자기계발 시간을 가졌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동기부여와 함께 2017년 자신의 목표 세우기와 시간을 활용하는 시테크 등에 대한 내용을 강연하며 오전 10시부터 100분의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권 교수는 “여러분이 없으면 군인들이 월급을 못 받아요! 여러분들이 없으면 군에 필요한 모든 물품을 살 수 있어요? 없어요?” 질문을 던지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권 교수는 “2017년 5월을 지나 하반기를 준비 하면서 초심의 마음으로 돌아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영관급 간부들은 소위에 입관하면서 갖은 마음과 함께 부사관들은 처음 하사를 달았을 때의 그 마음을 잊지 말고 국방의 의무에 임하면 바로 당신이 13척의 배로 300여척이 넘은 왜군을 물리친 신화속의 주인공, 영웅 이순신이 될 수 있다고 격려했다.
 
이날 권 교수는 최근 YTN 사이언스 한국사탐 MC를 맡게 되며, 통영을 직접 찾아가서 촬영하며,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에 대한 내용을 체험하게 된 생생한 내용을 전했다.
 
이순신 장군은 당시 쓰러져 가는 13척의 배로 300여척이 넘은 왜군을 물리친 신화속의 주인공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함께 이순신 장군의 체험적인 가르침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순신 장군은 먼저 집안이 나쁘다고 탓하지 말라고 이른다. 이순신 장군은 “나는 몰락한 역적의 가문에서 태어나, 가난 때문에 외갓집에서 자라났다”고 전한다. 그리고 “머리가 나쁘다고 말하지 말라. 나는 첫 시험에서 낙방하고, 서른둘의 늦은 나이에 겨우 과거에 합격했다”고 역사에서 전하고 있다.

또 “좋은 직위가 아니라고 불평하지 말라. 나는 14년 동안 변방 오지의 말단 수비 장교로 돌았다. 윗사람의 지시라 어쩔 수 없다 말하지 말라. 나는 불의한 직속상관들과의 불화로, 몇 차례 파면과 불이익을 받았다”고 이야기한다.
 
이외에도 총 11가지의 이순신 장군에 대한 가르침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얻은 권영찬 교수는, 요즘으로 치면 ‘못나가는 사람의 삶이요! 오랫동안 기다린 사람의 삶이였다’고 이순신 장군의 삶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지지와 후원의 시간을 가졌다.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이날 동기부여의 강연과 함께 시간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시테크 강연도 진행하며 큰 감동을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3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또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는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를 맡고 있으며 늦은 나이에 7살과 4살 난 두 아들을 두고 있다. 그리고 1주일에 생방송을 3~5회 정도 하는 연예인이며, 월 15회 이상의 강연을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다.
 
1인 4역, 5역을 하고 있지만, ‘항상 일하는 것이 즐겁다’라고 역설했다. 일을 일로 생각하면 지겨워서 아무것도 못하겠지만 일을 놀이로 생각하고 즐기면서 하면 행복이 찾아온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1인 2역, 1인 3역을 하기 위해서는 'Here &Now(지금, 여기)'에 집중하라고 권한다. 산을 오를 때 목표를 두고 산의 정상을 바라보고 가면 힘들지만 바로 1미터 앞을 보며 올라가면 쉼 없이 올라갈 수 있는 이치와 비슷하다고 전한다.
 
한편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마친 권영찬 교수는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진행하며, 가정과 사회의 환경이 개인에게 미치는 다양한 현상에 대한 과정을 연구하고 있다.
 
권 교수는 최근에는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주부들과 여성들을 대상으로 백화점 아카데미와 여성 CEO들을 대상으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아내가 행복하면 가정의 행복지수가 올라간다!’, ‘엄마가 웃으면 아이도 성적이 웃어요!’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최일구 MBC 전 앵커, 이호선 박사, 김동성 코치, 앤디황 교수, 박혜영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 함성일 경매 부동산 전문가 등 3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를 발굴해 내며 스타강사 제조기로도 유명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