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재활증진대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5-23 14:46

23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20회 경산시 장애인재활증진대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경북 경산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대표 지미자)는 23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20회 경산시 장애인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최영조 경산시장, 정병택 경산시의회 부의장, 장애인복지단체회장과 장애인 및 관계자 등 1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색소폰 연주와 경북지체장장애인협회 경산시지회 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및 식후행사로 장기자랑, 축하공연, 행운권추첨 및 어울림 한마당행사로 진행됐다.

또 평소 장애인복지 및 장애인단체 발전에 유공이 많은 장애인 및 자원봉사자가 표창을 받았으며, 평소 학업에 성실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장애인가정의 자녀가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마트 경산점, 경산자인학교(교장 이명숙), 카페벙커(대표 김종길)가 감사패를 받았다.

지미자 경산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모든 장애인이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이해와 배려, 용기를 주시고 적극적인 사회참여 보장을 통해 다함께 사는 경산지역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장애인의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성숙된 우리사회전체가 함께 해야 할 공동의 과제인 만큼 장애인의 날이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재활증진대회는 경산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 주관으로 매년 4~5월 내실 있는 행사를 개최해 장애인들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