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시 대학발전실무협의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5-23 15:00

유학생 대상 단기근로 취업 소개 등 외국인유학생 지원
경산발전 10대전략 관학의 공동홍보 방안 모색
23일 경산시청 상황실에서 12개 대학 기획처장,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경산시 대학발전실무협의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12개 대학 기획처장,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경산시 대학발전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역과 대학 간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난 2014년 5월 지역 12개 대학 총장으로 구성된 경산시 대학발전협의회와 실무차원에서 협력과 방안을 찾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달 6일 경산시대학발전협의회 시 건의된 사항을 중점 협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회의에서는 대학별 유학생을 대상으로 재학중 단기간 및 졸업 후 취업할 수 있는 기업, 공공기관, 소상공인 등 경산 관내 산업체을 소개하는 통로를 마련하기 위해 외국인 아르바이트생 구인 홈페이지 개설 등의 건의로 '유학생 대상 단기근로 취업 소개'와 '외국인 유학생 지원'에 대한 안건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으며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제시된 주요내용 중 하나로 현재 경산시에서는 경산발전 10대전략 대학 홍보를 위한 10대전략의 비전과 체계도, 추진배경과 방향, 핵심과제, 추진경과 및 향후계획에 대한 설명으로 대학과 협의해 효율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호진 경산시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학과 지역이 서로 소통하고 상생 발전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실무협의회로서 이 자리를 통해 행정과 대학 간 소통창구 역할 뿐만 아니라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하며, 교육도시로서 경산시와 지역 대학의 브랜드 상승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젊고 창의적인 인력양성을 통해 지속적인 기업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학이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