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가스공사, '한-중 공동 LNG 벙커링 세미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5-26 13:37

청정 선박연료 확대 보급 위해 양국 관련기관 머리 맞대
'한-중 공동 LNG 벙커링 세미나'가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고 있다.(사진제공=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는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한-중 공동 LNG 벙커링 세미나'를 개최했다.

LNG를 선박용 연료로 공급하는 것을 의미하는 LNG 벙커링은 세계적인 선박배출가스 및 온실가스 규제 강화로 인한 기존 선박연료의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우리나라와 중국은 지난 2013년 LNG 벙커링에 관한 정보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한 이후 지속적으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가스공사를 비롯한 한국LNG벙커링산업협회 회원사 및 관련기관, 중국교통운수부연구소, 중국LNG협회, 중국선급 등 양국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으며 자국 LNG 보급정책 및 벙커링 시장 정보를 공유했다.

한국 측에선 가스공사 김기동 연구원의 '한국의 LNG 벙커링 현황',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성홍근 박사의 '한국의 LNG 벙커링 터미널 개발 기술',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박한선 실장의 '한국의 LNG 벙커링 산업 정책 분석' 등의 발표가 있었다. 중국 측에서도 자국 LNG 보급정책 및 시장 정보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기존 선박용 디젤 엔진에 비해 미세먼지와 황산화물을 100%, 이산화탄소를 20% 저감시키는 등 환경보호 효과가 탁월한 LNG 벙커링 산업의 발전을 위해 양국간 상호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