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시, 30일 약채락 음식관광 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7-05-27 09:47

음식과 관광 연계 상품개발 제천약채락 활성화
충북 제천시 약채락 음식관광아카데미 진행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석호)는 오는 30일 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약채락 음식관광 아카데미 수료식을 갖는다.
 
시는 음식과 관광을 접목한 융복합 상품으로 제천을 음식관광의 메카로 육성키 위해 지난달 18일부터 교육생 34명에게 약채락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근규 제천시장을 비롯해 교육수료생과 관광해설사 등 40여명이 참석해 수료증 수여 후 실습과 교육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실습은 교육생들이 가정식 대체식품 가능 메뉴와 도시락 메뉴를 직접 현장에서 만들고 장식한다.
 
모두 10회로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는 ‘음식관광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김태희 교수의 첫 강의를 시작으로 한국식문화의 이해, 한식과 어울리는 디저트만들기, 최근 각광받는 트렌드 메뉴 등 이론과 실습과정이 병행돼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한국브랜드마케팅연구소 박재현 대표의 ‘내 사업체에 날개를 달아줄 마케팅’, ‘관광에서의 스토리텔링기법’, ‘같은 음식, 다른 느낌! 스토리텔링의 힘’ 특강이 인기가 매우 높았다.
 
교육생들은 제천 약선음식거리 조성을 위해 서울시 세종음식문화거리를 벤치마킹하고 익선동 한옥마을, 전통주갤러리, 한정식 수빈을 방문해 직접 맛보고 체험했다.
 
센터 관계자는 “엑스포를 대비해 음식과 관광을 연계한 상품개발과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로 새로운 고객을 창출해 제천 약채락을 활성화시키겠다”며 “앞으로도 음식관광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