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부평소방서, 판매시설 화재대응 긴급구조통제단 도상훈련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5-31 00:01

30일 대형 판매시설 화재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삼산농산물도매시장을 대상으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부평소방서)

부평소방서(서장 노경환)는 30일 대형 판매시설 화재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삼산농산물도매시장을 대상으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은 소방서에서 매월 1회 이상 관내 특정소방대상물 중 대형 재난발생 우려대상을 선정하고 재난 발생상황을 가정하여 매뉴얼에 따른 각 부?반별 역할과 임무수행 등을 확인, 상황에 따른 인명구조와 진압대책을 수립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훈련이다.
 
이번 도상훈련은 삼산농산물도매시장에서 전기적 요인에 의한 화재가 발생하여 인근으로 확대되면서 다수의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했다는 가상 메시지를 부여한 후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한 상황으로, 각 부 반별 역할 인명구조 진압대책 등을 계획하고 평가하여 대형재난에 대비한 훈련을 실시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점차 대형화되는 각종 재난에 체계적인 대응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한 훈련으로서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