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코리안몰, 3자 업무협약 맺고 직구.역직구 상품판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기종기자 송고시간 2017-06-11 16:26

10일 오전 9시 주식회사 얀트리와 중국 알리바바1688쇼핑몰의 한국관을 운영하고 있는 운전366, 한성로지스틱 주식회사 대표가 인천 연수구 송도 신도시에 위치한 동북아트레이드타워 8층 중국 웨이하이관에서3자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태일 기자

코리안몰은 인천 연수구 송도 신도시에 위치한 동북아트레이드타워 8층 중국 웨이하이관에서 10일 오전 9시 3자 업무협약 및 회사소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3자 업무협약식은 코리안몰(글로벌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얀트리와 중국 알리바바1688쇼핑몰의 한국관을 운영하고 있는 운전366, 양사 간의 원활한 국제물류를 협력할 한성로지스틱 주식회사 3사 간의 글로벌 직구,역직구 쇼핑 판매를 위한 협약식이었다.
 
10일 오전 9시 주식회사 얀트리와 중국 알리바바1688쇼핑몰의 한국관을 운영하고 있는 운전366, 한성로지스틱 주식회사 대표가 인천 연수구 송도 신도시에 위치한 동북아트레이드타워 8층 중국 웨이하이관에서 3자 업무협약식을 실시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태일 기자

이날 협약식에는 (주)얀트리 안진호 대표, 운전366 정금휘 회장, 한성로지스틱(주) 장우인 대표 및 각 회사 임원들이 참석했으며 행사의 격려를 위해 중국 웨이하이시 양리 부시장, 중국 웨이하이시 교군 상무국 국장, 유영승 중국웨이하이시정부 한국 대표처 수석대표, 우건성 웨이하이관 부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3사는 지난 3월부터 중국 웨이하이관(대표 유영승)을 통해 한국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상동성의 웨이하이시와 원활한 전자상거래를 위해 협력을 도모해 왔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중국 웨이하이시 양리 부시장은 "코리안몰과 운전366을 통한 협력 교류를 기대하며 향우 한국과의 교역 확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3사간 업무협약을 맺은 얀트리(코리안몰)의 안진호 대표는 "중국 웨이하이시의 상품을 한국 시장에 판매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며 중국 웨이하이시에 투자를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검토해 보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전자상거래, 일반 수입, 수출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며 글로벌 사이트인 코리안몰을 통해서 중국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한국에 판매하게 되고 한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알리바바 1688 한국관을 통해 판매하게 된다.

코리안몰(글로벌쇼핑몰)의 중국 웨이하이관 쇼핑몰은 7월에 오픈 예정되어 있으며 한. 중 간 물류 시스템 점검을 시작으로 업체 선정 및 제품선정, 상품공급 계약 체결, 상품 DB API 연동진행, 상품번역, 쇼핑몰디자인, 페이지 기능 개발이 진행된다.    

한편 한성로지스틱 장우인 대표는 "중국웨이하이시 한국의 인천광역시와 FTA 시범도시로써 거리상 최적의 위치에 있으며 한. 중 양국의 종합보세구역을 통하여 제품을 원활한 물류 운송과 물품 입. 출고, 빠른 통관 절차가 이루어진다면 수출, 수입에 큰 효과를 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