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제공 = 과수원의장인) |
최근 여름철이 들어서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다양한 곡물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귀리가 주목되고 있다. 귀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우리에게는 오트밀이라는 이름으로 친숙하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귀리 속의 베타그루칸을 하루 3g 정도만 먹어도 몸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8~23% 정도 낮아지며, 혈중 콜레스테롤수치가 1% 낮아질 때 심장질환 발병 위험이 2%나 줄어들어 귀리의 우수한 효능에 대해 입증한 바 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이 있는 귀리는 단단해서 섭취와 소화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 그냥 볶아서 섭취하는 방법보다는 증숙(찜)과정을 거쳐서 건조한 후 볶아야만 소화와 섭취를 용이하게 한다.
건강식품 전문업체 ‘과수원의장인’ 은 모든 원료에 증숙 과정을 거친 ‘純 검은콩 귀리 선식’ 을 출시했으며, 곡물별로 증숙과정과 2번의 건조를 거쳐 볶아서 제공하고 있다. 특히 ‘純 검은콩 귀리선식’ 은 귀리, 검은콩 등 엄선된 국내산 재료만 사용하고 잔류농약검사까지 거쳐 보다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한편, ‘과수원의장인’ 에서는 다양한 선식 등 신제품 출시를 맞이해 추가할인 혜택과 선식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