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 다솜고-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업무협약 체결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7-06-21 15:28

다문화 청소년 복지지원 사업 협조 약속
21일 충북 제천시 다솜고등학교와 (사)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제천시교육지원청)

다문화 청소년들을 위한 기숙형 기술고등학교인 충북 제천시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교장 권대주)와 (사)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이사장 박옥식)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은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이 글로벌시대에 인종, 종교, 피부색 등에 따라 차별당하지 않으며 조화롭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도록 함으로써 미래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우수인재를 양성키 위해 체결됐다.
?
양 기관은 향후 다문화청소년이 안정적인 학교 및 한국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문화학교의 특수성에 맞는 다문화청소년 사업 및 프로그램,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
권대주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다문화청소년의 복지지원 사업 및 인성교육을 통해 다문화청소년들의 안정된 한국사회통합에 좋은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해준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
이에 박옥식 이사장은 “우리 협회는 대한민국 다문화청소년을 위한 최초 협회로 미래 한국사회에 중추적 일꾼으로 성장할 다솜고등학교 다문화청소년 기술인재 양성에 동참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다솜고등학교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