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학교로 찾아오는 즐겁고 행복한 문화 예술 교육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6-21 22:40

주안북초, 찾아오는 문화 예술 교육
21일 인천주안북초등학교가 전학년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문화 예술 교육 제26탄 한국 가곡회의 정다운 우리 가곡 여행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주안북초등학교)

인천주안북초등학교(교장 박경자)가 21일 1~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문화 예술 교육 제26탄 한국 가곡회의 ‘정다운 우리 가곡 여행’ 공연을 실시했다.

찾아오는 문화 예술교육은 주안북초등학교의 특색사업으로 학생들의 문화 예술에 대한 이해 및 바른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지난 2014학년도부터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가곡 프로그램은 가곡에 얽힌 여러 의미와 재미있는 에피소드 등에 대한 친절한 해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내 마음의 수채화, 엄마야 누나야, 넌 할 수 있어, 하늘물, 연날리기, 아카시아꽃, 반달 등 다양한 가곡들을 감상할 수 있었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6학년 학생은 "그동안 동요나 대중가요에 비해 가곡은 지루 할 거라고만 생각했는데 직접 가곡을 들어 보니 가곡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가곡에도 좋은 노래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4학년 학생은 “평소에 노래를 좋아해도 가곡이 무엇인지 잘 몰랐는데 가곡이라는 새로운 종류의 노래를 알게 돼서 좋았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