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2017 GBA DMZ 그란폰도 대회’ 공식홈페이지 오픈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송고시간 2017-06-25 08:50


강원 고성군은 오는 8월 20일 지역 내 일원에서 개최예정인 ‘2017 GBA DMZ 그란폰도 대회’의 공식홈페이지(http://www.gbain.co.kr)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이번 공식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대회를 홍보하고, 홈페이지 내에 대회 참가신청 및 결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또한 대회 개최 전 모집 기간을 최소 2개월 이상 확보하여 모객 및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지난 6월 19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고 결제까지 마치면 신청이 완료된다. 참가비는 35,000원으로 신용카드 또는 무통장 입금이 가능하고, 선착순 800명이 완료되면 신청 마감된다.


GBA는 고성 바이크 어드벤쳐의 약자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지원으로 진행되는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 사업’이다.


동해안, DMZ, 석호(화진포), 건봉사 등 고성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자전거 구간을 개발하여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고성군을 국내 최고의 자전거 라이딩 메카로 발전시키고, 이를 통해 자전거 이용 저변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고성군 관계자는 “4월 미시령 힐클라임 대회, 8월 GBA DMZ 그란폰도 대회, 10월 진부령 힐클라임 대회, 11월 GBA 워리어스 바이크 대회 등 총 4회의 GBA 시리즈 진행으로 자전거 메카도시로써 고성군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그란폰도는 자전거를 이용한 비경쟁 방식의 동호인 대회를 의미하며, GBA DMZ 그란폰도 대회는 고성군의 상징인 DMZ를 활용한 80km코스의 자전거대회로 고성군과 경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자전거연맹, 고성군자전거연합회 등이 후원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